어린이집, 유치원에 들어가면서부터 혹은 형제가 있는 경우 상기도 감염 및 중이염, 축농증 등은 우리 아이들을 끊임없이 괴롭히며 잦은 약물투여를 반복하여 엄마도 아이도 지치게 됩니다. 약물투여가 필요없는 가벼운 증상에 대한 처치부터 항생제 투여가 반드시 필요한 합병증이 우려되는 경우에 이르기까지 자세한 상담과 치료로 우리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과 성장발달까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잦은 상기도 감염에서부터 중이염으로 잘 이환되는 소아들을 위한 클리닉으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유소아 및 청소년을 위해 예방에서부터 치료까지 올인원 의료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중이강 내의 삼출액이 고막을 밀어 팽창하면 귀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아느 ㄴ귀의 통증을 직접 호소할 수도 있으나, 영아는 귀를 잡아 당기거나 단순히 보채고 평소보다 많이 울 수도 있습니다.
이루는 외이도를 통해 나오는 액체 분비물이며, 장액성, 점액성, 화농성, 혈성, 수양성의 5종류가 있습니다.
중이강 내에 고인 삼출액은 소리의 전달을 방해하므로 소아는 일시적인 난청이 생기게 됩니다. 급성 중이염은 통증, 발열 등과 같이 증상이 잘 동반되지만 삼출성 중이염은 특별한 염증의 증상없이 난청 증상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