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질환 클리닉
>비출혈 및 비골골절 클리닉
비출혈 및 비골골절 클리닉
이유 없이 자주 나는 우리 아이들의 코피에 대하여 내시경적 진단으로 정확한 원인을 찾아 고주파 치료 및 약물 치료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활동량이 많은 아동과 청소년들의 외상에 의한 코뼈 부러짐의 경우 최첨단 3D 비골골절 전문 CT로 확실히 진단하여 초음파를 이용한 정확한 도수 정복술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비출혈이란?
비출혈은 실생활에서 비교적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코피’라고 표현되는 코질환의 하나입니다. 일반인들은 흔히 과로의 상징으로 알고 있기도 하고 과도하게 코를 파면서 코 점막에 상처가 나면서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비교적 잘 지혈되나 간혹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하거나 입원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소아에서 가장 흔한 원인
- 손가락으로 코를 만져서 발생하는 점막 손상
주로 손가락이 닿는 앞쪽 공간에 발생
- 알레르기성 비염
비염으로 인해 코가 간지럽게 되고 콧물이 나오면서 코점막이 약해져 발생
응급처치 및 예방법
소아가 코피가 날 때 응급처치 요령은?
- 제일 중요한 점은 코피를 흘리고 있는 아이를 진정시켜야 합니다.
소아가 긴장하게 되면 혈압이 상승하여 더 많이 코피를 흘릴 수 있습니다.
- 코피가 나는 쪽 콧구멍에 솜을 말아 1~2cm 정도 밀어 넣고 엄지 손가락과 둘째 손가락으로 코를 4~5분 이상 양쪽으로 감싸 누르고 있으면 멈추는 수가 많습니다.
- 아이가 머리를 뒤로 넘어가게 하지 말고, 코피를 삼키기 않도록 합니다. 얼음이나 찬물 찜질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코피 예방법
- 건조해서 코피가 나는 경우에는 집안의 습도를 가습기로 조절 합니다.
- 코를 후비는 습관을 지녔다면 주의를 주고 손톱이 길지 않도록 짧게 깎아 줍니다.
- 알레르기성 비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코를 푸는 습관을 자제하고, 풀더라도 세게 풀지 않도록 주의시킵니다.